충남 서천, 홍원항 낚시 (모범낚시)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남 서천, 홍원항 낚시 (모범낚시)

 

아버지 고향으로 잘 알고 있는 충남 서천,
하지만 홍원항이라는 항이 있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다. 그리고 홍원항이 낚시로 유명하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게다가 백조기, 쭈꾸미낚시로도 유명하다니.. 문어, 갑오징어, 광어, 우럭, 감성돔, 숭어, 농어, 참돔, 부시리 등등 많은 종류의 어종이 잡히는 왠만한 전문 낚시인들은 알고 있다는 홍원항 낚시.

​요새 주로 홍원항에서 낚는 물고기는 백조기라는 정보를 확인하고, 남녀노소 가능하다는 말에 굿굿
사실 난 배낚시를 해 본적도 없고, 큰 관심도 없었는데 도시어부를 본 아들래미가 낚시를 하고 싶다하여,,, 처음으로 가봤다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여러 업체들이 나오고... 그 중에 모범낚시라는 재밌는 상호의 업체를 선택, 홈페이지 예약도 있는데 우선 전화를 해보고, 나이스 타이밍으로 주말에 가능하여 거침없는 초딩들과 사모님들을 모시고 막히는 로드로 유명한 서해대교를 지나, 대천을 지나, 서천에 도착! 200km가 안 되는 거리기 때문에 막히지만 않으면 2시간 이내로 가능... 

01
진격의 초딩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던 선장님 감사합니다.

 

다들 배낚시가 처음인지라, 모범낚시 선장님께 기본적인 설명을 듣고, 승선확인서를 작성 후, 홍원항으로 백조기 낚시하러 출발~

홍원항에서 모범낚시 대기컷
012
모범낚시는 신나라1호를 운영 중이네요.

 

홍원항의 랜드마크 빨간등대를 뒤로하고, 우리를 태우고 바다로 나아갈 신나라1호가 오고 있습니다.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낚시배가 엄청 크고 우람합니다. 

 

0123
접안 후 백조기 잡으러 출발!

 

배가 커서 안에도 여유가 있습니다. 안에 각각의 번호가 있길래 뭔가하고 봤더니, 
낚시하는 사람들이 부여받는 자리더군요. 모범낚시는 선착순 번호 부여가 아닌, 랜덤 뽑기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012
몇번 설명 듣더니 백조기 대어를 낚아버린 초딩1

 

누구나 그렇겠지만, 여기 모범낚시 선장님 애들한테 유난히 친절하시네요, 
모두가 설명을 듣고 낚시를 시작하자마자, 초딩1 백조기 대어를 낚았습니다. 저는 이렇게 백조기가 큰지 처음 알았습니다.
대부분 그정도 사이즈겠구나 싶었는데, 나중에 낚아보니 첫번째로 낚은 백조기가 가장 큰 놈이었네요.. 

01
중간중간 이동을 계속합니다.

 

한 군데서 낚시를 하는게 아니라, 자주 이동을 하더군요.
왜이렇게 움직이나 했더니, 낚시 포인트를 많이 아시는 편이기도 하고, 이용자들이 더 많이 잡도록 이동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012
초보들이 낚은 백조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우리 초딩 친구들이 거의 40마리를 넘게 잡아버렸네요...
확실히 어린이들은 선장님이 하라는대로 합니다. 무게추가 바닥을 찍고 살짝 올린다음에 바닥에 사는 백조기들을 낚아야 되는데, 
어른들은 성격이 급해서 계속 릴만 감습니다. 나중에는 팔 아프다고... 

 

012
추적자처럼 무브 무브하면서 이동을 합니다.

 

생각보다 서천 서해바다가 맑고 깨끗합니다.
밖으로 나와서도 깨끗하지만, 홍원항 근처의 바닷물도 깨끗하네요... 대천보다는 확실히 깨끗합니다.

 

012
차근차근 한 마리씩 낚아보는 초딩들, 순간순간 애들을 신경써주시는 선장님 굿

 

01
이동하는 중간 중간 설명도 잘해주십니다. 백조기는 백마리를 낚아서 백조기라는... ㅋㅋ

 

다들 초보들이라, 선장님 참 바쁘셨다.
여러모로 모범낚시 사장님 참 감사합니다. ㅋㅋ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백조기 낚시! 모범낚시 선장님 매번 낚은 백조기 빼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서천 홍원항 백조기낚시

 

01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그래도 두 마리 낚았습니다.
두 마리 낚고, 팔 아프다하면 어쩔...


 

01
선장님은 바다 쓰레기도 수거하신다

 

바다에 둥둥 떠다니는 쓰레기를 보면서... 
어떤 무개념 캐릭들이 이렇게 바다에 쓰레기를 버릴까... 안타까운 마음이 참 많았는데...

놀라운 광경일세.. 모범낚시 선장님 좋으신 분이네요... 신라면 봉지와 플라스틱 페트병 그물로 낚으시네요... ㅎㄷㄷ
서해바다 홍원항 지킴이로 임명합니다...

 

엄지척 모범낚시 선장님

 

여러모로 챙기실게 참 많았던 시간이었는데, 남는 시간에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다는게 말이 쉽지... 

대단하십니다. 모범낚시 선장님답게 모범적이십니다. 엄지척! ㅋㅋ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나 즐겁고 재밌는 서천배낚시체험
그래도 하루 날 잡고 낚시한 경험이 모범낚시 선장님 덕분인가 너무도 즐거웠다.
다시 생각해봐도 상호명이 재밌네.. 모범낚시라니... 왜 모범낚시인가.. 그렇다 그는 바다 지킴이였던거다.. 이런 사람이 잘 되야함...

​요새가 백조기 시즌이라 백조기 낚시를 했고, 조금 지나면 모두가 기다리는 쭈꾸미낚시가 있다고 한다.
애들이 너무 좋아해서, 발 빠르게 홈페이지 통해서 예약을 걸어놨고.. 9월쯤에 다시 올 생각인데, 찌릿한 손맛을 느껴서인가 또 다시 올 것 같다.

즐거운 기억 모범낚시에서 느껴보시길...

 

https://place.map.kakao.com/263976386

 

모범낚시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46 1층 (서면 도둔리 995-7)

place.map.kakao.com

 

홈페이지도 있고, 연락처도 공유해도 된다고 하셔서 남겨놓음...

*모범낚시 선장님: 010-2567-4844
*예약페이지: 모범낚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글 쓰다가 문득 모범낚시로 블로그도 운영하신다는 얘길 듣고 들어가봤더니,
그 때 못보여주셨던 낚시솜씨를 올리셔서, 사진만 갖고 와봤습니다.

대단하시네요,,, 한 번에 두 마리 낚기 신공!
갑오징어, 쭈꾸미, 문어, 타이라바, 외수질 전문이라고 하시는데 외수질은 뭔지 잘 모르겠다.

 

백조기 엄청 낚으셨네요 후덜덜

 

즐거운 시간 아주 나이스. 
아! 갑자기 생각났네 명함도 한방.

 

서천에 낚시하러 가실일 있으면 한 번쯤~ 굿굿 플레이스

 

http://mobumfishing.com/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멋진 장태산자연휴양림  (0) 2021.10.01
통영 케이블카  (0) 2020.11.12
홍천 가볼만한 곳 - 알파카월드  (0) 2020.10.18
에버랜드 판다  (2) 2017.07.28
해우재_똥박물관  (0) 2017.07.10